서울 은평구, 반려견 놀이터 개장

Posted by | 2024년 06월 28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서울 은평구는 진관동 물푸레근린공원에 ‘반려견 놀이터’ 조성을 완료하고 28일 개장식을 연다.

개장식에서는 올바른 반려견 놀이터 이용 문화개선 토크콘서트, 반려견 우리동네 골든벨, 반려견 장애물 넘기, 반려견 산책·문제 행동 교육 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반려견 건강상담, 반려견 플리마켓, 반려견 입양 홍보, 반려견 수제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놀이터는 29일부터 정식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며,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반려견 체고에 따라 중·소형견, 대형견 놀이공간으로 나뉘며 음수대, 그늘막, 반려견 커뮤니티 공간 등 편의시설도 설치돼있다.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견에 한해 보호자와 동반 입장 가능하다. 단, 맹견, 전염성 질병이 있는 견 등은 입장이 제한된다.

김미경 구청장은 “반려견이 놀이터에서 뛰어놀면 스트레스 해소, 사회성 향상 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동물 복지 증진과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